1.회사선택 방법

공지사항2013. 7. 8. 10:24

1.회사선택 방법

앱을 실행 후 아래 그림과 같이 ①,②순서대로 클릭하여 회사선택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회사선택 방법에는 2가지가 있는데요

첫째로 왼쪽 그림처럼 회사명과 팀을 선택하면 근무표를 자동으로 보여주는 1)근무자동입력이 있고

둘째로 오른쪽 그림처럼 본인의 근무를 직접 입력하여 보여주는 2)근무수동입력 화면이 있습니다.

근무자동입력은 개발자가 각각의 회사 근무표를 제공받아 근무표를 미리 입력해 놓은 것입니다. 그래서 근무자동입력에 회사가 등록 되어 있을려면 전체근무표를 개발자에게 보내주셔야 합니다.(metae7@gmail.com 이리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1)근무 자동입력을 살펴보겠습니다.

회사선택을 클릭하고

①처럼 회사명리스트를 아래로 스크롤하여 본인의 회사를 고르는 방법이 있고

②처럼 회사명 직접입력을 선택하여 본인의 회사를 직접 입력하여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나는교대자다2앱에 본인의 회사명이 등록이 되어 있어야 검색이 됩니다.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직접 입력을 해도 근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실제회사명과 등록되어 있는 회사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회사명 자동 검색 기능이 있어 한글자 이상을 치시면 그 단어로 시작되는 회사명리스트가 나옵니다. 그 중에서 선택하시면 쉽게 회사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한항공(BFAB) 회사명을 선택하고 싶을때 리스트를 아래로 스크롤하여 찾기에는 회사명이 너무 많아 검색하기가 어려운데요.

회사명 직접입력으로 "대한"자만 치시면 대한으로 시작되는 회사명 리스트가 나옵니다. 거기서 선택하시면 편리합니다.

회사선택과 근무선택을 하고 화면 중간에 있는 ①저장을 클릭하시면...

짜자잔! 아래 그림과 같이 본인의 근무표가 나타납니다^^*

더이상 종이로된 근무표를 가지고 다닐필요가 없겠죠~?

 

2)근무 수동입력을 살펴보겠습니다.

근무 자동입력에 회사명이 등록이 안되어 있거나 반복 패턴이라 본인의 근무만 확인하면 된다면 근무 수동입력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①근무칸수를 선택합니다. 총 28칸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이번 예에서는 주주주야비야비야비의 반복 근무형태를 살펴보겠습니다.

총 9개의 근무가 반복되니 ②9칸을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의 왼쪽 그림처럼 근무를 9개 입력할수 있는 칸이 나오는데 오른쪽 그림처럼 각 칸에  "주 주 주 야 비 야 비 야 비"를 입력합니다.

입력을 다 하셨으면 저장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본인만의 반복패턴 근무가 나옵니다^^*

근무 반복패턴이 주야비휴인 경우는 근무칸수를 4칸을 선택하시고 각 칸에 "주 야 비 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근데 7월8일이 첫번째 주간이 아닌 7월6일이 첫번째 주간인경우는 어떻게 하냐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그럴경우를 대비해서 맨 하단에 있는 근무조정이라는 기능을 넣어놨습니다.

아래 그림은 근무조정을 0과 2를 비교한 화면입니다. 2를 선택한 경우 근무가 2칸 당겨집니다.

근무조정으로 본인근무와 똑같이 맞출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회사선택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미흡한 부분이나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방명록 혹은 이메일로 문의 주세요